올댓페이(카드단말기.VAN) 서비스 안내(Npay, 번호표, KIOSK) 카드단말기 위약금 관련 피해 유형 및 계약 관련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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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2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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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댓페이(카드단말기.VAN) 서비스 안내(Npay, 번호표, KIOSK) 카드단말기 위약금 관련 피해 유형 및 계약 관련 주의 사항
대피연과 업무제휴를 하고 있는 올댓페이에서 Npay와의 제휴 및 순서대기표 및 KIOSK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항: 1811-6277
▶담당: 엄성민 팀장(010-9258-8907)
▶서비스 신청 및 내용 안내 바로가기:
▶▶▶올댓페이 측 안내문:
1. ㈜올댓페이는 병·의원 카드단말기를 주로 취급하는 업체로 회원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합니다.
2. ㈜올댓페이는 새로운 결제시스템 시대를 맞아 순번대기번호표 단말기(번호표 출력 가능)/비접촉 결제 기능 환자가 직접 결제할 수 있는 비대면(NFC) 서명패드를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친환경 전표 제공, 최신 양방향 카드 단말기, 차트연동, 환자 예약 스케줄 관리, 개인정보동의 전자서명, 실시간 승인/입금 확인, 다양한 페이 결제 및 이번 출시 예정 네이버커넥트 단말기도 가능하다고 하오니 관심 있는 회원 여러분께서는 올댓페이 업체 측에 문의 해 보시기 바랍니다. (VAN서비스는 여신금융업법 기준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올댓페이 카드단말기 서비스 제휴와 관련하여 불공정한 카드단말기 계약 / 위약금 과다 청구를 무료 법률 검토를 진행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타사 카드단말기 해지 시 법적 문제 없게 설치 진행하오니 안전하게 상담 바랍니다
※교체를 원하시는 경우, 기존 단말기의 계약 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 계약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체하시는 경우 교체하시기 전에 단말기 업체 담당자와 상의 하시기 바랍니다.
▶▶▶카드단말기 위약금 관련 피해 유형 및 계약 관련 주의 사항
□ 주요 피해사례 유형
- 카드단말기 계약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을 과도하게 청구하는 사례
- 계약기간을 설정하지 않은 뒤 장기계약임을 주장하거나 계약기간을 임의로 연장하는 경우
- 병원 의사 서명 등 계약서 내용을 위·변조하는 경우
- 계약기간 만료 직전 가맹점에 팩스로 계약 갱신하는 사례(여신금융업법 거론 단말기 무상으로 사용하려면 계약갱신을 해야 사용 가능하다고 팩스로 서명 유도 ※서명 시 5년 계약 갱신)
□ 계약시 참고(주의) 사항
1) 단말기 계약은 계약자(병원장)가 직접 계약서를 확인·서명(날인)하며, 계약 주요사항에 대해 업체 담당자로부터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설명 받을 것
- 계약기간(장기나 계약기간의 정함이 없도록 하지 말고, 가급적 단기로 갱신하는 방향으로) 및 계약조건, 약관(중도해지 시 위약금 액수 등)의 주요사항 직접 확인
- 계약서와 서비스 제공 약관을 확인하고 각각 서명(날인)
- 해당 사업자 폐업 / 휴업 시 위약금 없다는 내용 확인
※ 구두계약만으로 정리되지 않도록 함
2) 계약기간 중 단말기 계약서, 서비스 제공 약관을 분실하지 않고 보관할 것
- 기기교체 및 수리진행 시 서비스 내역서의 제공을 요청하고, 계약자(의사)가 직접 확인 서명(날인) 할 것
※ 업체 영업직원의 감언이설로 향후 사용계획 없는 상태에서 계약서 (계약기간 연장 재 계약)에 서명하지 않도록 주의. 계약만료에 따른 해지 예정 시 업체에 사전 통보 (전화,팩스, 이메일 등)필요
※ 해지 통보 완료 시 해당 업체로부터 계약해지서(계약기간 만료 후 자동연장 없이 해지하겠다는 확약서) 요청
※ 계약 약관에 따라 계약만료일 일정기간(통상 1개월) 전 해지 의사를 밝혀야 하며, 아무런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자동으로 계약이 연장 될 수 있음(계약서 확인)
3) 계약 시 계약조건에 따라 업체와 협의하여 특약조항을 적극 활용할 것
예시) 계약기간 내 타사 단말기 동시 사용 가능, 병원 폐업 시 해지 위약금 면제, 제품의 잦은 고장(_회)으로 인한 서비스 불편 시 계약해지 가능(위약금 없 음), 병원 양도 시 계약 승계처리 가능 등
※ 업체가 과도하게 위약금을 산정·청구하는 경우, 사실관계에 따라 업체에 항변하여 위약금의 조정(감액) 요구 및 처리 가능.
※ 업체가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 관련 법률전문가 도움 요청 (판례, 기사(사례), 법원제출용 답변서 샘플 등 제공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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