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의협]전폭적인 전공의 지원을 위한 진로 지원 TF 신설

326 2024.07.31 18:21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의협]전폭적인 전공의 지원을 위한 진로 지원 TF 신설

- 기존 의협신문 구인/구직 고도화 및 대개협&의협 연계 연수강좌 진행

- 임진수 의협 기획이사, "전공의 적극 지원 통해 의사 사회 화합의 장 발판 기대"

 

대한의사협회(임현택 회장)는 정부의 의료농단 사태로 진료현장을 떠난 전공의들의 사직서가 수리되면서 생계나 진로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한 전공의들을 위한 '전공의진로지원TF'를 구성한다. TF 신설을 통해 기존 의협의 대출연계프로그램과 구인/구직 게시판 등의 다양한 지원과 더불어 전공의 과별 특성을 고려한 사직 전공의들의 진로 지원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진로지원 TF는 박근태(대한개원의협의회장)위원장을 필두로 대한개원의협의회 추천 4인과 의협 추천이사 4인, 전공의 둥지팀 4~5인의 위원으로 구성하고 크게 기존 플랫폼 구성 및 발전, 컨텐츠 개발을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지난 6월 24일부터 운영중인 의협신문의 구인/구직 플랫폼을 이용하여 기본적인 정보 수집 및 열람을 통해 구직을 원하는 전공의들의 전문과목, 근로형태, 급여 등의 주요항목들을 선정하여 동 플랫폼에 반영한다.

아울러 다수의 전공의들과 구인을 원하는 개원의 간 동의할 수 있는 보수의 규모를 산정하여 표준계약서를 마련하는 한편, 대한개원의협의회와 연계하여 지속적인 연수강좌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사직 전공의들의 전문성 향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진로지원 TF는 연수강좌와 같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구인/구직 게시판의 확대운영을 통해 선배 의사들과 전공의들을 연결하여 전반적인 의사 사회의 화합의 고리를 만들고 나아가 사직 전공의들의 생계와 진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임진수 의협 기획이사는 "사직전공의 경험쌓기 프로젝트의 런칭 행사라 할 수 있는 '사직 전공의들을 위한 근골격계 초음파 연수강좌'가 접수 2시간만에 신청마감되는 등 전공의들의 참여 열의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진로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자기개발에 목말라하는 전공의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 배움과 경험의 장을 마련해주기 위해 의협은 대개협과 협력하여 전공의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