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배우 황보라 씨 제왕절개 후기, “의료파업 때문에 무통주사 못 맞았다”?

276 2024.06.18 11:49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배우 황보라 씨 제왕절개 후기, “의료파업 때문에 무통주사 못 맞았다”?

- 의협 “명백한 허위사실”...게시자 및 보도매체들에 ‘정정’ 강력 요구

 

대한의사협회는 최근 배우 황보라 씨가 모 유튜브 제왕절개 후기 게시를 통해 “의료파업 때문에 무통주사를 못했다”는 주장을 하고, 다수의 언론이 유튜브 내용을 인용해 보도한 부분에 대해 심각한 유감을 표함과 동시에 정정보도를 요청한다.

황 씨가 제왕절개로 분만한 지난 5월 의사파업은 없었기 때문에, 의사파업 때문에 무통주사를 맞지 못했다는 것은 명백히 잘못된 보도다.

무통주사와 페인버스터는 제왕절개 수술 중에 시행하는 시술로, 황 씨가 수술 후에 의사가 없어서 무통주사를 맞지 못했다고 주장하는 것도 논리적으로 말이 안 되는 주장이다.

분만으로 경황이 없는 환자는 상황을 잘 몰랐거나 혼란스러워 사실과 다른 말을 할 수 있지만, 언론은 사실관계를 명확히 확인하고 보도했어야 한다.

정부의 의료농단 사태에 맞서 의료 정상화를 위해 의사들이 단체행동에 나선 엄중한 시국에, 다수 언론이 사실관계가 틀린 내용을 보도해 의사를 악마화하고 잘못된 여론을 선동한 것에 다시 한번 유감을 표한다.

향후 언론들이 사실관계를 반드시 확인하고 국민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하길 바라며, 해당 기사를 보도한 언론사들에 정중히 정정보도 요청을 드린다.

잘못된 사실을 게시한 황 씨 측도 해당 게시물을 정정 또는 삭제 조치하기 바란다.

만일 정정보도 요청이 수용되지 않을 경우 의협은 언론중재위원회 제소 등 후속조치를 할 것임을 알려드린다.

2024. 6. 18.

대한의사협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813건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