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이필수 당선인,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김강립 식약처장 면담

4,863 2021.04.01 16:45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이필수 당선인,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김강립 식약처장 면담

- “코로나19 백신접종 의료진 지원책 마련” 및 “원활한 백신 공급" 요청

- “올바른 의료제도 정립 위해 최선의 노력 다할 것”

- “의료계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 당부”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제41대 회장 당선인은 1일 오후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및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과 면담을 갖고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위한 의료진에 대한 지원책 마련 및  원활한 백신 공급 추진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권 장관과의 면담에서 이 당선인은 “코로나19 백신접종에 차질이 없도록 정부에서 원활한 백신 공급과 일정 추진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고, “의료계에서도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반드시 지킨다는 각오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이 같은 의료계의 노력에 상응하는 지원책이 반드시 마련돼야 하고, 의료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적극 조치가 필요하다는 점을 유념해 달라”고 밝혔다.

 

이어 이 당선인은 앞으로의 의료현안 대처에 대해 “보건복지부와 충분히 논의하고 합리적 대화를 통해 올바른 의료제도 정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을 만난 자리에서도 이 당선인은 “코로나19 백신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노력해줄 것과, 의료계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에 대해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이번 면담에는 이필수 당선인 외에 제41대 회장직 인수위원회 이상운 위원장, 우봉식 간사 등이 동행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884건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