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갤러리

김지훈 부회장, 중증응급환자 진료협력체계구축 심포지엄 패널 참가

1,187 2023.11.17 11:52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김지훈 부회장, 중증응급환자 진료협력체계구축 심포지엄 패널 참가

 

본 회 김지훈 부회장(수원시의사회)은 2023년 11월 15일 라마다프라자 수원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중증응급환자 진료협력체계구축 업무협약 및 심포지엄’에 패널로 참석하였습니다. 

수원진료권 중증응급환자 진료협력체계구축 사업은 수원 진료권(수원, 오산 화상) 중증응급환자 이송·전원 및 진료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정기적인 회의와 논의를 통하여 보다 효율적인 진료전달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결성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 화성, 오산 등 수원을 중심으로 한 진료권 내 병원장 및 응급의료를 담당하는 의료진, 소방서가 참석하였고, 경기도 염태영 경제부지사 및 관내 보건소장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김지훈 부회장은 축사 및 패널 토의를 통해, “우리는 누구나 오늘 저녁에라도 당장 길거리에서 의식을 잃거나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응급 상황에 닥쳤을 때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보호해야하는 것은 국가와 지자체의 당연한 의무라고 생각한다.”면서, “지자체의 끊임없는 노력과 투자로 인하여 중증응급환자 진료협력체계는 다른 지자체에 모범이 될 만큼 잘 운영되고 있다고 평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중증응급환자의 이송 전원을 설계하고 계획하는 것은 의료진 뿐 아니라 이송에 관련되는 모든 관련자들이 힘을 합해야 한 사람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고, 무엇보다도 시민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관심이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