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임상피부치료연구회(대피연) 회장 김지훈입니다. 

대피연은 2014년 피부과 전문의들이 학술 및 교육활동을 통하여 피부과 전문의의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자발적으로 조직된 학술단체입니다. 홈페이지 및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하여 활발한 학술교류를 통하여 선배들의 경험과 지식을 후배들에게 전수해 주고, 후배들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피부과 분야의 치료에 널리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지식을 임원들과 회원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활발한 연구와 논문발표 등으로 연결시켜 피부과 학술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저희 대피연은 1년에 2번 정기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매월 교육심포지엄을 통하여 회원님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정기적으로 소그룹 세미나, 참관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여 많은 회원님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수평적인 소통을 하고 있으며, 각종 동영상 서비스를 통하여 지역적 공간적 문제로 직접 학회장에 오시지 못하는 회원님들과도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대피연은 초기에는 학술단체로 시작하였으나, 조직이 커짐에 따라서 회원님들의 다양한 회원님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피연119 서비스’를 통하여 많은 회원님들께서 어려운 일을 당하셨을 때 빠르고 신속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조직이 커짐에 따라서 단순한 학술활동을 넘어서 피부과 전문의의 권익 보호를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향후에도 각종 피부과 분야의 현안에 대해서 회원님들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며, 대한피부과의사회 및 대한피부과학회의 활동에도 적극 협조하고 동참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대피연은 회원님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5대 대피연 회장 김지훈

 

▶학회 연혁:

창립일: 2014년 2월 16일

 

▶역대 회장:

초대 회장: 고우석 (2014년 ~ 2015년)

제2대 회장: 김동석 (2015년 ~ 2017년)

제3대 회장: 허훈 (2017년 ~ 2021년)

제4대 회장: 허훈 (2021년 ~ 2024년)


 

■ 대피연 서비스 안내 ■

▶무림고수 ‘익명게시판’: 

익명게시판은 누구나 어떠한 질문이나 묻고 답할 수 있습니다. 

완전 익명이기 때문에 누구나 얼마든지 필명을 바꾸실 수 있으므로, 명예훼손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 법적인 문제가 될 수 있는 사항만 아니라면 편하게 묻고 답하시면 됩니다. 게시판 성격에 맞는 글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무림고수는 열린 지식을 지향 합니다. 

 

▶대피연은 피부과의사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1) 대피연은 피부과 전문의 및 피부과 전공의 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가입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회원 가입 신청 하시면, 대한피부과학회명부 대조 후 승인해 드리고 있습니다. 

3) 가입 시 문자수신은 필수 사항이며, 전공의 군의관 공보의 선생님들 가입을 특별히 환영 하고 있습니다.

 

▶춘추계 정기 심포지엄:

1년에 상반기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서 정기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새로운 주제를 소개하여 회원님들의 전문성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교육 심포지엄:

매월 토요일 오후에 100~150명 정도의 회원님들을 모시고, 회원님들의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핵심 주제들로 교육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일정은 수시로 공지하고 있습니다.

 

▶소그룹 세미나:

비정기적으로 대피연 임원들이 돌아가면서 적은 인원을 대상으로 Hands-on course 형식의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강의실에서 전달하기 힘든 지식을 실제 바로 옆에서 환자를 대상으로 비법을 전수해 드리는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정은 익명게시판에 수시로 공지 하고 있습니다. 

 

▶대피연 참관 프로그램 안내 

대피연 무림고수 여러 선생님들의 병원에 참관하여 실제 진료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관 프로그램은 비정기적으로 공지하여 신청받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피연 [동영상] 온라인 교육장

https://www.laserpro.or.kr:443/bbs/?t=d5r

대피연은 과거 대피연이 개최한 각종 온라인 심포지엄 자료 및 기타 동영상 자료들을 모아 ‘[동영상]온라인.교육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이나 시간의 제한으로 대피연 심포지엄 참여가 어려웠던 회원님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대피연 119" 서비스:

http://www.laserpro.or.kr/bbs/?t=Ax

피부과 의사로서 살아 가다가 닥치는 여러가지 남들에게 이야기 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으면 언제든지 찾아 주세요. 

2분의 변호사를 포함한 대피연의 40인의 자문 위원단이 즉각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대피연 대회원 법률지원 서비스:

http://www.laserpro.or.kr/bbs/?t=Vr

대피연은 회원 여러분이 억울한 일을 당했을 때 도와드리기 위하여, 대회원 법률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피연 회비 납부안내 및 회비 납부내역 확인 방법:

http://www.laserpro.or.kr/bbs/?t=5Bd

대피연은 회원님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됩니다. 

회원님들께서는 회비를 납부 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비 납부 계좌: 수협중앙회 1010-1194-4728 (예금주: 대한임상피부치료연구회)

▷대피연 1년 회비: 5 만원

 

▶대피연 연락처: 010-5327-1064, laserpro1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