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대한의사협회 임현택 회장 단식투쟁 돌입

182 2024.08.26 15:41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국민생명을 구하기 위한 대통령·국회 결단 촉구 대한의사협회 임현택 회장 단식투쟁 돌입

 

일부 공무원들과 폴리페서들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벌인 의사 악마화와 국민을 기만한 거짓 선동으로, 전공의들과 학생들이 진료현장과 교육현장에서 떠난지 벌써 6개월을 넘었습니다.

의료현장에서는 6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교수님들은 버티고 버티다 번아웃되서 조용한 사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생명을 구하는 보람만으로 묵묵히 일하시던 교수님들이 이제 이 땅에서 더 이상 의사로 살아가는 것에 희망이 없다고 생각해서 다른 나라로 이주하고 있습니다.

지방에선 위급한 임산부가 갈 데가 없어서 119구급차 안에서 출산을 하고, 서울에서조차 사고로 사지를 다친 환자, 위와 기관지에서 피를 토하는 환자를 받아줄 병원이 없어서 숨져가고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의료는 철저히 사망 직전으로, 국민생명은 속수무책으로 위협받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 저는 대한의사협회 회장으로서 단식을 통해 진심을 전하고 싶습니다. 우리 의사들은 하루라도 빨리 붕괴된 대한민국 의료를 정상화하고 싶습니다. 국민들께서도 대한민국 의료가 하루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 세상에 생명보다 더한 가치는 없습니다. 국가의 존립 이유 중 국민생명을 구하는 일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이제 국민생명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이 국가적 의료 위기 상황을 수습하는 길은 오로지 대통령과 국회가 나서서 결단하는 길뿐입니다.

대통령과 국회에 마지막으로 호소합니다. 더 이상 방관하지 말고, 이 의료대란을 끝내겠다는 결단을 내려주십시오.

 

2024. 8. 26.

대한의사협회 회장 임현택

 

*대회원 투쟁성금 : 하나은행 228-910015-16204 대한의사협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