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의협]사이버 연수교육 연간 '5평점-->8평점' 한시적 인정

6,356 2020.07.01 19:59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의협]사이버 연수교육 연간 '5평점-->8평점' 한시적 인정

- 코로나19 연수평점 관리 의협 온라인 강좌로 가능하도록 한시적 조치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의사회원들이 면허신고를 위한 평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자, 대한의사협회가 연간 사이버 연수교육 이수 평점 상한을 기존의 5평점에서 8평점으로 한시적으로 상향키로 했다.

 

기존 규정에는 연간 사이버연수교육 이수 평점 상한을 ‘5평점‘으로 제한하고 있었다.

▷연수교육 시행평가단 운영규정 제16조(평점) 제1항

제16조(평점) 

① 연수교육에 따른 인정평점은 다음 각 호에 정한 바와 같다. 단, 협회는 연수교육기관 및 연수교육프로그램에 따라 다음 각 호에 정한 바와 달리 평점을 인정할 수 있다.

2. 사이버연수교육은 1강좌 당 1평점을 인정하고, 회원 1인당 연간 최대 인정 평점은 5평점으로 한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2020년 개최 예정되었던 오프라인 연수교육들이 연이어 취소되고 있으며, 회원들의 2020년도 연수평점 이수(8시간)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센터(http://edu.kma.org/)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연수교육’을 한시적으로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기존 사이버연수교육은 이수평점 상한을 ‘5평점’으로 두고 있었지만, 3평점을 더한 ‘8평점’까지 한시적으로 허용키로 결정한 것이다.

기한은 오는 2020년 12월 31일까지다.

 

모든 의료인은 의료법에 따라, 3년마다 면허신고를 해야 의료행위를 이어갈 수 있다. 이 때, 면허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1년에 8평점을 이수해야 한다.

즉, 이번 상한선 상향조치로 인해, 의사 회원은 1년에 이수해야 할 8평점을 사이버 연수교육만으로 이수할 수 있게 됐다.

 

※참고 자료들:

▶첨부파일: 첨부.연수교육연수평점규정

 

▶[개원]연수평점 관련 안내(필수평점, 사이버 연수교육)

http://www.laserpro.or.kr/bbs/?t=2r4

 

▶대한의사협회 홈페이지 KMA 교육센터 사이버 연수교육 안내:

(싸이버 연수교육에서 수강하면 필수평점으로 이수 가능합니다. 단 회비 미납 시 접속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한의사협회-->‘KMA 교육센터’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KMA 교육센터

http://edu.kma.org

▷KMA 교육센터 사이버 연수교육

http://edu.kma.org/edu/cyber.asp

 

▷사이버연수교육 강좌 수강 안내(의료폐기물 교육 제외)

사이버 연수교육: 온라인·오프라인 연수교육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KMA교육센터 입니다.

*사이버 연수교육은 연 5 평점까지만 인정되며, “필수평점”으로 이수 가능합니다.

*수강후 E-test 5문제 중 3문제 이상 맞추어야 1평점이 부여됩니다.

 

사이버연수교육 강좌 수강 신청 및 수강 방법 안내입니다.

(의료폐기물 교육 수강 방법은 아닙니다. 이 점 주의하십시오)

다음 내용을 참고하십시오.

(1) http://edu.kma.org 사이트에 접속한 후....

(2) 의사협회 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없을 경우에는 의사협회 홈페이지인 http://www.kma.org 에 접속하여 만드셔야 합니다. 아이디가 있더라도 과거 의과대학생 시절에 만든 아이디로 접속하면 평점 이수 및 인정이 되지 않으니, 가입시 의사면허번호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새로운 의사회원용 아이디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3) 첫화면 하단의 "사이버연수교육"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또는 상단 메뉴의 "연수교육"-"사이버연수교육"을 클릭합니다.

(4) 강좌목록에 보면 "노인고혈압의 이해", "노인에서의 당뇨병", "외래노인의 포괄적 평가" 등이 보입니다. (이 외에 다른 강좌들도 보입니다.)

(5) 강좌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들어가면 우측에 "수강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6) "수강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수강신청이 된 것입니다.

(7) 이렇게 해서 수강신청이 끝난 것입니다.

(8) 다시 상단 메뉴의 "마이페이지"에 보면 "사이버연수교육 학습내역"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조금전 수강신청한 강좌들은 여기에 보일 것입니다.

(9) 이제 여기서 들어가서 과정명(녹색)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다시 우측에 주황색으로 "학습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10)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으로 강좌 화면이 제시됩니다. 각 페이지들을 좌/우측으로 이동하는 하단의 화살표를 통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11) 학습이 완료된 후(완료되려면 제시된 총학습시간 이상 학습창을 닫지말고 보면서 학습해야 합니다. 중간에 닫았으면 30일 이내에 언제든지 다시 클릭하여 수강 가능)에는 "e-test"를 응시해야 합니다. (응시하면 팝업으로 5문제가 제시되는데, 3문제 이상 정답을 맞추면 연수평점 1점이 가산됩니다.)

(12) "e-test" 창을 강제로 종료하면 0점 처리되오니 클릭하기 전에 심사숙고 한 후 클릭해주십시오.(아직 응시하지 않았으면 "미응시"라고 나옵니다.)

 

※사이버연수교육 뿐만 아니라 모든 연수교육 이수내역을 edu.kma.org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 중에서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사이버연수교육은 연 5 평점까지만 인정됩니다.

※직전년도 회비 납부한 회원은 무료입니다.

다만, 회비를 납부하지 않은 회원에 대해서는 과목당 수강료를 책정하여 온라인강의 들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cf) KMA교육센터 사이버연수강좌(필수평점) 수강료 부과 시스템 개편(회비미납회원 1평점당 5만원)

-->대한의사협회는 KMA 교육센터 내 사이버연수강좌(필수평점) 수강과 관련하여,

▷종전에는 의협회비 납부 회원만 수강 가능했는데 

▷2018년 12월 10일부터는 회비 미납회원도 11만원을 내면 수강 가능하도록 변경 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회원 교육기회 및 접근성 확대와 회원 부담 최소화를 통한 사이버 필수교육 정착을 위해 1년간 한시적으로 5만원으로 인하 하다고 합니다.

(기존에 11만원 내고 수강하신 분들은 차액을 환불 예정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직전년도 회비 납부자는 모든 과목을 무료 수강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0건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