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여드름 답변, 한의사>일반인>피부과전문의 순(순천향대 피부과 구글 네이버 키워드 분석 결과)

3,655 2020.10.22 12:07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여드름 답변, 한의사>일반인>피부과전문의 순(순천향대 피부과 구글 네이버 키워드 분석 결과)

 

순천향대 서울병원 피부과는 지난 2004년 1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구글 트렌드 자료를 이용, 여드름에 대한 검색 정보와 다른 피부과 질환에 대한 정보를 비교한 이 같은 내용의 조사결과를 최근 내놨다.

 

구글과 네이버에서 여드름과 연관된 키워드를 텍스트 마이닝 기법으로 분석하고 지식인 답변의 질을 평가한 결과를 논문으로 발표한 것이다.

 

구글 트렌드 데이터를 회귀 분석한 결과 구글 검색량으로 분석한 여드름의 대중적 관심도는 아토피 피부염, 두드러기 등 다른 피부과 질환보다 높았고, 또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 지식인 질문에 답변한 그룹은 한의사가 53%로 가장 많았고, 일반인도 34%나 됐다. 반면, 피부과 전문의에 의한 답변은 12%에 그쳤다.

 

연구진은 “여드름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은 만큼 진료 현장에서 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환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인터넷에서 여드름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구글트렌드와 네이버의 검색 정보 비교’ 제목으로 의료정보학 부문 세계적인 학술지인(SCIE) ‘Journal of Medical Internet Research’에 지난 7월 승인, 최신호에 게재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78건 1 페이지